국내축구소식

6월 A매치 국가대표 명단 발표

Mccutter's Soccer 2024. 5. 27. 11:18
반응형

김도훈 임시감독이 지휘하게될 6월 A매치 2연전(월드컵 2차예선)에 참가할 국가대표팀 명단이 발표되었습니다.

반응형

2024.05.20 - [국내축구소식] - 6월 A매치 김도훈 임시감독 체제로

 

대한축구협회


6월 A매치 2연전 국가대표 명단 

김도훈 임시감독

대한축구협회는 공식 SNS와 보도자료등을 통해 6월 월드컵2차예선 2연전을 치를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하였습니다.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 GK : 조현우(울산 HD), 송범근(쇼난벨마레), 황인재(포항스틸러스)
  • DF : 권경원(수원FC), 박승욱(김천상무), 조유민(샤르자), 하창래(나고야), 김진수(전북현대), 이명재(울산HD), 황재원(대구FC), 최준(FC서울)
  • MF : 박용우(알 아인), 정우영(알 칼리즈), 황인범(FK츠르베나즈베즈다), 홍현석(KAA헨트), 배준호(스토크시티), 이재성(마인츠),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엄원상(울산HD), 이강인(파리생제르맹)
  • FW : 주민규(울산HD), 오세훈(마치다젤비아)

임시감독이 지휘하는 특성상 명단에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지난 3월과 비교하여 큰 폭의 변화가 있는 명단입니다. 특히 오세훈, 배준호, 황재원, 최준, 황인재, 박승욱, 하창래 등 총 6명의 선수가 국가대표로 처음 발탁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윙백 포지션을 소화하게될 최준과 황재원은 그동안 U-20 / U-23 등 연령별 대표팀에는 꾸준히 이름을 올렸지만, A대표팀에는 이름을 올리지 못하다가 설영우(울산HD)등 동 포지션 경쟁자들이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기회를 잡게 되었습니다. 

2019U20 월드컵 준우승의 주역인 오세훈 또한 조규성(미트윌란)의 부상공백을 메울 공격수 자원으로 처음으로 A대표팀에 승선하게되었습니다. 골키퍼 황인재와 박승욱,하창래는 연령별 대표팀 소집 경력은 없지만, 이번 발탁으로 인해 처음으로 대표팀 유니폼을 입게 되었습니다.

 

정우영

여기에 권경원, 정우영(89년생)등 노장 선수들이 오랜만에 대표팀에 복귀하면서 연이은 임시감독 체제로 인해 어수선한 분위기의 대표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은 특히 포지션상 수비불안에 빠진 대표팀에 큰 힘이 될 전망입니다.

다만 좋은 컨디션을 보인 일부 유럽파가 피로등의 이유로 이번 명단에서 빠진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은 시즌 막판 당한 왼쪽 발목 부상여파로 이번명단에서 제외되었고, 이적 첫해 덴마크리그 우승을 차지한 조규성은 이번 소집 기간중에 오른쪽 무릎 수술이 예정되어 있어 역시 이번 명단에서는 제외되었습니다. 

 

또한 K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대표팀 복귀가 점쳐졌던 이승우(수원FC)와 지난 3월 태국전에서 A매치 데뷔골을 터뜨린 박진섭(전북현대)와 5월에 입대한 이동경(김천상무)등 K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는 일부 선수들 또한 이번에는 발탁되지 않았습니다.

김민재
조규성

6월 A매치 국가대표팀 일정

유럽에서 시즌을 마치고 입국하여 휴식을 취하고 있는  유럽파들과 주말리그 경기등을 소화한 K리그등 아시아 리그권 선수들은 6월2일 인천공항에서 소집되어 곧바로 월드컵 2차예선 원정경기가 열리는 싱가포르로 향하게 됩니다. 대표팀은 6월 6일 21시(한국시간) 싱가포르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C조 5차전을 치른뒤, 다시 한국으로 입국 6월 11일 20시 6차전 중국과의 홈경기를 끝으로 2차예선 일정을 마무리하게 됩니다. 

 

 

한편 대표팀은 이번 2연전에서 1무승부 이상의 성적만 거둔다면 월드컵 3차예선과 2027 사우디 아시안컵 본선 진출 티켓을 얻게됩니다.

  • 6월2일 인천공항에서 소집
  • 6월 6일 21시(한국시간) 월드컵 2차예선 C조 5차전 싱가포르 원정경기
  • 6월 1일 20시월드컵 2차예선 C조 6차전 중국 홈경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