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축구소식

북한:일본전 취소/ 일본 몰수승->3차예선 진출 확정 / 북한 몰수패

Mccutter's Soccer 2024. 3. 24. 18:58
반응형

일본 몰수승

경기 4일 전 홈경기 개최 불가를 통보하였던 북한이 결국 몰수패 판정을 받았습니다. 몰수승의 행운을 안은 일본은 3차 예선 진출읗 확정 지었습니다.

2024.03.22 - [국내축구소식] - 북한 홈경기 개최 불가 통보-> 월드컵 예선 취소 몰수패 가능성 대부

국제축구연맹


2차 예선 북한-일본전 취소-> 일본 3대 0 몰수승 처리

북한일본축구

국제축구연맹(FIFA)은 3월 26일 평양에서 개최예정이었던 북한과 일본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4차전 경기를 일본의 3대 0 몰수승으로 처리한다고 밝혔습니다.

FIFA는 예정되어 있던 3월 26일 북한:일본전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기 힘들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북한을 제외한 일본 혹은   제3 국에서의 개최를 추진하였지만, 경기장 섭외와 행정처리 시간이 부족하다고 판단한 FIFA는 당초에 이번 경기를 일단 연기 후 추후에 경기를 치른다는 계획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정해진 FIFA 캘린더에 맞추어 A매치, 연령별 대표팀등 국제경기 및 각국 프로축구 경기일정이 이미 잡혀있는 관계로 다른 날짜에도 해당 경기를 치르기 힘들어진 상황이라고 판단한 FIFA는 결국 이번 경기를 북한의 0대 3 몰수패, 즉 일본의 3대 0 몰수승으로 처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일본에 머물고 있던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은 FIFA의 발표 직후 곧바로 소속팀으로 복귀하였습니다.

일본축구협회

일본 3차 예선 진출 확정

몰수승으로 승점 3점을 추가한 일본은 조 3위 북한과의 승점이 9점 차이로 벌어지면서 3차 예선을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이번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은4개팀이 홈-원정 6경기의 리그방식의 경기를 치뤄 상위2개팀이 3차예선에 진출하게 되는데, 승점 3점에 그친 조3위 북한이 산술적으로 일본이 이미 기록한 승점 12점을 넘을수 없게 됨에 따라 일본은 최소 조2위를 확보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본은 이번 3월 A매치 기간에 1경기만 치르면서 유럽파 선수들이 소속팀으로 조기 복귀하는 행운에 이어 6월 A매치 기간 진행될 2차예선 2경기를 여유롭게 준비하게 되어 겹경사를 맞이하였습니다. 반면 북한은 승점 4점을 기록중인 조2위 시리아와의 경쟁이 더욱 힘들어지면서 3차예선 진출과 2027 아시안컵 본선 진출이 더욱더 어렵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이번 홈경기 개최 거부로 인한 추가징계 가능성까지 높아지면서 앞으로의 행보에도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북한은 지난 2021년 당시 코로나 19 바이러스 사태를 문제 삼으며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을 중도에 포기하면서 FIFA로부터 월드컵 출전 및 국제경기 참가 불가의 징계를 받은 바 있습니다.

북중미월드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