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축구소식

싱가포르 5:0 대파, A매치 3연승+ 월드컵 예선 첫 승으로 시작

Mccutter's Soccer 2023. 11. 16. 22:31
반응형

축구 대표팀이 싱가포르를 5대0으로 대파하고 북중미 월드컵을 향한 여정을 좋은 분위기로 시작 하였습니다.

싱가포르전 선발 라인업

(대한민국)                                                            (싱가포르)
               손흥민  조규성                                           송의영
황희찬  이재성 황인범  이강인           아누마르 스튜어트 샤히란 바하루딘
이기제  김민재  정승현  설영우        하튼 나지리  말러 아르판판디 탄
                      김승규                                                      셔니

우리대표팀은 손흥민,이강인,황희찬,김민재 등 유럽무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에이스 등이 총 출동한 공격적인 라인업으로, 싱가포르는 사실상 5백을 내세운 수비적인 라인업을 내세운 가운데 한국계 싱가포르 귀화 선수 송의영이 싱가포르 대표팀 공격수로 역습을 노리며 선발 출전하였습니다.

싱가포르전 전반: 오심+답답한 결정력-> 선제골로 마무리

대표팀은 전반전 부터 싱가포르를 밀어 붙였습니다. 그러나 이른바 텐백 축구를 앞세운 싱가포르를 뚫지 못하며 전반전 내내 답답한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전반 6분 손흥민의 프리킥과 전반 9분 황인범의 중거리 슛 모두 득점으로 연결되지 못했고 이외에도 여러차례 득점찬스를 맞이 하였지만 득점으로는 연결되지는 않았습니다. 전반 22분에는 이강인의 크로스-조규성의 헤딩 패스를 이어받은 이재성이 득점을 기록하는듯 보였지만 이내 오프사이드로 득점이 취소되었습니다. 리플레이 화면등으로 보았을때 충분히 득점으로 기록될 만한 상황 이었지만, VAR이 없는 이번 경기 특성상 판정은 번복되지 않았습니다. 이후에도 이강인이 계속해서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전반 28분에 이강인이 기습적으로 오른발로 크로스를 올렸고 이재성이 헤딩슛으로 연결하였지만 상대 키퍼 셔니의 선방에 막혔고, 전반 34분에는 이기제의 크로스를 손흥민이 헤딩으로 떨궈준 볼을 조규성이 발리슛으로 연결하였지만, 골 포스틀 맞고 나오면서 득점으로 연결되지 못했습니다. 결국 전반 막판 선제골이 터졌습니다. 이강인이 절묘하게 뒷공간으로 올려준 얼리 크로스를 침투하던 조규성이 발을 가져다 대면서 가볍게 선제골을 기록 하였고 대표팀은 1대0으로 앞선채 전반전을 마쳤습니다.

싱가포르전 후반: 대량득점으로 기분좋은 승리

전반 종료직전 선제골을 기록한 후 상대적으로 싱가포르가 조금 더 공격적인 포메이션으로 바꾸면서 대표팀은 공격 찬스를 더 많이 만들어냈습니다. 싱가포르는 후반 시작과 함께 스튜어트, 이르판 판디를 빼고 쿠마르와 노르를 투입하면서 공격적으로 맞섰습니다. 후반 3분에 이강인이 드리블로 상대 수비를 제치면서 흐른볼을 조규성이 크로스로 연결하였고, 황희찬이 이를 헤딩으로 밀어넣으면서 두 번째 득점이 나왔습니다. 싱가포르는 후반 16분 아누아르를 빼고 스완디를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습니다. 후반 18분에 역시 이강인 드리블로 상대 수비를 제치는 와중에 흐르는 볼을 잡은 주장 손흥민이 환상적인 감아차기로 세 번째 득점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어 바로 후반 19분 조규성이 나가고 황의조가 투입되었습니다. 후반 23분에는 오른쪽 라인에서 이강인-설영우 라인이  상대지역을 공략하던 중 페널트킥을 얻어냈습니다. 수비에 가담했던 한국계 선수 송의영이 반칙을 범하며 페널트킥을 내주는 묘한 장면이 연출 되었습니다. 황의조가 페널트킥을 가볍게 성공시키며 네번째 득점을 기록한 대표팀은 대규모로 선수를 교체 하면서 선수들 컨디션과 체력안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후반 25분에 황희찬,이기제,황인범 이 빠지고 오현규,김진수,이순민이 투입되었고 싱가포르는 송의영을 빼고 다른 공격수인 판디를 투입하였습니다. 이후 후반 30분에는 이재성이 빠지고 정우영이 투입되었습니다. 후반 40분에는 김진수가 올려준 크로스를 상대편 수비가 걷어냈지만, 이내 이강인이 이 볼을 잡아 그대로 슛팅 다섯번째 득점을 기록하였습니다. 이후 별다른 상황은 나오지 않았고 대표팀은 5대0 대승으로 월드컵 예선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싱가포르전 결과+ 총평

대한민국    5       0     싱가포르
'44 조규성
'48 황희찬
'63 손흥민
'68 황의조(PK)
'85 이강인

대표팀은 클린스만 감독 부임이후 첫번째로 치른 실전 경기에서도 무실점 대승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 나가게 되었습니다. 전반전에는 다소 답답한 흐름이 이어졌지만 이내 에이스 이강인이 좋은 모습을 보이며 답답한 경기흐름을 바꾸어놓으면서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갔습니다. 월드컵 예선전과 아시안컵에서는 비교적 약팀을 상대하게 되는 만큼 오늘 보여준 대량득점과 공격진들의 고른 활약은 축구팬들이 앞으로의 경기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