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일 팔레스타인전 1대1 무승부 /한국 팔레스타인 축구 / 골장면+하이라이트 / 대표팀 향후 일정과 경우의수
월드컵 예선 4연승을 달리던 축구대표팀이 최약체 팔레스타인과 또 한번 졸전 끝에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팔레스타인전 골장면/하이라이트 4연승을 달리던 축구대표팀이 최약체 팔레스타인과 또 한번 졸전 끝에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팔레스타인전 선발라인업
오세훈
손흥민 이재성 이강인
황인범 박용우
이명재 김민재 조유민 설영우
조현우
4연승으로 좋은 분위기를 보이고 있던 대표팀은 쿠웨이트전과 동일한 선발 라인업으로 팔레스타인전을 시작하였습니다.
선제실점->동점골, 1대1 무승부
대표팀은 전반 13분만에 선제골을 내주면서 불안한 출발을 보였습니다. 후방 빌드업과정 중에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골키퍼 조현우(울산) 에게 건네준 백패스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고 이를 팔레스타인의 자이드 쿤바르가 가로채 선제골을 기록하였습니다. 좋지못한 잔디컨디션과 함께 수비진의 호흡 미스로 인한 아쉬운 실점이었습니다.
대표팀은 곧바로 전열을 정비하여 3분뒤인 전반16분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동점골을 기록하였습니다. 왼쪽 측면에서 이명재(울산)-이재성(마인츠)-손흥민 3명의 패스플레이로 기회를 만들었고 손흥민이 반대편 골 포스트 쪽으로 밀어넣으면서 손쉽게 동점골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로써 손흥민은 A매치 131경기만에 51번째 득점을 기록하면서 대표팀 통산 득점 단독2위로 올라섰습니다.
동점골 이후 대표팀은 계속해서 몰아 붙였으나 더이상 득점을 기록하지 못하였습니다. 이과정에서 전반 추가시간 박용우(알아인) 후반 막판 손흥민 이 골망을 갈랐으나 각각 반칙과 오프사이드로 득점이 취소되었습니다. 주민규(울산),오현규(KRC헹크),배준호(스토크시티),김문환(대전)등을 연달아 투입하였으나 오히려 간간히 팔레스타인에게 득점 기회를 내주는 등 좋지 못한 경기력으로 1대1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대표팀 향후 일정 :2025년 3월 월드컵 예선 재개 / 경우의수
팔레스타인전을 끝으로 올해 A매치를 마무리한 대표팀은 이제 2025년 3월 요르단-오만과의 홈 2연전을 통해 월드컵 3차예선 일정을 이어나갑니다.
- 2025년 3월 20일 오만(홈)
- 2025년 3월25일 요르단 (홈)
한편 팔레스타인전 무승부로 조1위를 지킨 대표팀은 상황에 따라서는 3월 요르단전 경기결과에 따라 2026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지을수도 있는 유리한 상황에 놓였습니다. 현재 조1위인 우리대표팀은 3월 홈 2연전에서 모두 승리를 거둔다면 조3위 요르단과의 승점차이를 8점까지 벌릴수 있어, 이후 2경기가 남은 상황에서 상관없이 최소 조2위를 확보하게 됩니다. 이렇게 된다면 대표팀은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을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