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 쿠웨이트전 경기결과 / 3대1 승/ 한국 대 쿠웨이트 하이라이트 및 골장면 / 대표팀 향후 일정
축구 대표팀이 쿠웨이트를 누르고 월드컵 예선 순항을 이어나갔습니다.
쿠웨이트전 선발라인업
오세훈
손흥민 이재성 이강인
황인범 박용우
이명재 김민재 조유민 설영우
조현우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1달만에 부상에서 복귀한 가운데 소속팀에 좋은 활약을 보인 선수들을 중심으로 기존과 거의 동일한 선발라인업이 나왔습니다.
오세훈, 손흥민, 배준호 연속골->3대1 승
대표팀은 전반 10분만에 황인범의 크로스를 오세훈이 헤딩골로 연결하면서 쉽게 앞서 나갔습니다. 이후 전반 19분 손흥민이 자신이 얻은 페널트킥을 직접 성공 시키면서 2대0으로 달아났습니다. 손흥민은 A매치 50골을 기록하면서 황선홍 과 함께 대한민국 A매치 통산 득점 랭킹 2위로 올라섰습니다.
추가골 없이 전반을 마무리한 대표팀은 후반 15분 역습상황에서 모하메드 다함에게 추격골을 허용하였습니다. 이후 체력안배등을 위해 손흥민과 이명재(울산)를 빼고 배준호(스토크시티)와 이태석(포항)을 투입하였습니다. 이태석은 아버지 이을용에 이어 부자(父子) 가 모두 대표팀 경기에 출전하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후반 29분에는 황인범의 패스를 받은 배준호가 추가골을 기록하면서 3대1로 달아났고 이후 이현주(하노버96),백승호(버밍엄시티),오현규(KRC헹크) 등을 투입하며 안정적으로 경기를 마치면서 3대1로 승리하였습니다.
상대의 역습에 의해 1실점을 한 점은 보안점을 꼽히지만, 공격진과 미드필더진의 조화와 신예 선수들의 A대표팀 데뷔는 이번 경기의 큰 소득으로 꼽히게 되었습니다.
대표팀 다음경기: 11월 19일 팔레스타인전
4연승으로 B조 선두를 굳힌 대표팀은 11월 19일 23시 팔레스타인과의 월드컵 예선전을 치릅니다. 올해 마지막 A매치가 될 이번경기는 쿠팡플레이와 KBS2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