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소식

'카이저' 프란체 베켄바우어 별세, 향년 78세

Mccutter's Soccer 2024. 1. 9. 08:53
반응형

 

베켄바우어
추모

독일 축구계의 전설 프렌시 베켄바우억ㅅ 향년 78세의 나이로 별세 하였습니다.


베켄바우어, 78세 나이로 별세

빌트등 유력 독일 언론등은 '카이저' 프렌시 베켄바우어가 향년 7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베켄바우어는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륀 뮌헨 등에서 뛰면서  총 4회의 분데스리가 우승,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의 전신인 유러피언컵 3연패를 달성하는 등 독일 축구계의 전설로 불리었습니다. 국가대표로서는 유로 1972와 1974년 서독 월드컵에서 팀의 주장으로 우승트로로피을 차지하였고. 은퇴후 독일 대표팀 감독으로 나선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선수와 감독으로 모두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1990년대 후반 이후친정팀 바이에른 뮌헨과 독일 축구협회등에서 행정자로 일하면서 바이에른뮌헨의 전성기와 독일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등을 이끌어 내면서 행정가로서도 성공 가도를 달렸습니다.

그러나 2015년 아들이 먼저 세상을 떠나면서, 베켄바우어 본인의 건강도 급격히 악화되었다는 소문이 잇달았고, 2019년 이후에는 언론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면서 파킨슨 병,심장 문제, 치매등을 앓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2023년 향년 78세로 별세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독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축구계에서 애도를 표하고 있습니다. 독일 축구 언론지 빌트지는 "독일 축구의 가장 위대한 축구인이 세상을 떠났다. 그는 이제 가족의 품에서 잠이 들었다."며 베켄바우어를 추모하는 기사를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추모

 

 

베켄바우어
독일축구협회
바이에른뮌헨

반응형